본문으로 바로가기

 

지금 사용하는 폰은 갤럭시노트2 32G.

 

용량이 부족할것같아 microSD 메모리카드 64G를 추가 장착했어요.

 

다운받은 영화파일이나 어플, 그리고 사진과 동영상은 메모리카드에 저장되게 설정하고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sd카드에 저장된 사진만 딱 없어졌어요 ㅠㅠ 동영상이나 어플은 그대로.

 

고민중에 검색해서 알아낸 프로그램이 imagerescue3

 

메모리카드에서 삭제되었던 이미지를 복원해주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이에요. SD카드 인식오류날때도 사용한다네요.

 

사용법도 아주간단하고 잃어버렸던 사진도 다 찾았어요!!!

 

첨부된 파일을 받아 압축풀고 설치하고요, 메모리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해야해요.

 

핸드폰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안되구요, 폰에서 메모리카드를 꺼낸 후 리더기에 삽입하고 컴퓨터에 연결해야 합니다.

 

복원하는 이미지 용량이 클수록 시간도 아주 오래걸려요~

 

아무튼 사진이 복구되니 마음이 참 편해지네요~ 그래도 혹시나해서 이제는 사진찍으면 n드라이브로 자동백업되게 해놨어요ㅎㅎ

 

간단하게 설치법과 사용법 캡쳐했어요.  imagerescue3 실용적인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할 수 있어요~

 

 

우선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imagerescue3.zip

 

 

 

 

압축을 풀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세요

 

 

이 화면에서 Next

 

Next

 

I Agree 체크하고 Next

 

Next

 

Next

 

Next

 

Next

 

Close

 

그리고 바탕화면에 생긴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이화면 나와요

 

메모리카드를 리더기에 넣고 컴퓨터와 연결하면 메모리카드가 잡혀요,

Continue

 

복구할 이미지파일은 보통 확장자가 jpg이니 jpg만 체크하고 Continue

 

Start

 

스캔중이네요

 

완료되면 밑에 Finished 라는 메세지가 뜨고요, Start 눌러 주세요

 

복구할 사진이 뜨면 전체선택할수도 있고 복구하고 싶은것만 선택할 수 있어요~, Continue 눌러주세요.

 

저장할 폴더명은 자동생성되요, Save 누르시고요 다음 Continue.

 

Start

 

내사진의 저 경로에 복구가 되었네요~

 

 

복구된 사진을 다시 메모리카드에 넣으면 끝!

 

프로그램이라는게 완벽하지는 않아서 모두 복구가 되지 않을때도 있어요.

 

그래도 어느정도 건진것만으로 만족해야겠죠~

 

핸드폰 메모리카드 복구는 imagerescue3 프로그램이 짱짱맨인것 같아요!!